기사상세페이지

미래나노텍, 광학필름 글로벌 1위 기업이 이차전지 소재 날개를 달다

기사입력 2022.02.16 09: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미래나노텍.png

     

    [이슈포커스 노윤도 기자] 한국금융분석원은 216일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 미래나노텍에 대해 Peer 그룹 대비 PER PBR이 극히 저평가된 종목이라는 점에서 투자의견을 Buy(매수)로 신규 추천하고, 목표주가 12,000원을 제시했다.

     

    이는 2022년 예상 주당순이익(EPS) 874원에 디스플레이와 이차전지 소재 기업 Mutiple로 각각 분할 적용해 합산한 것이며, 현재 주가 대비 상승 여력은 76% 수준이다.

     

    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기업인 제앤케이 지분 인수가 올해 2월 마무리되면, 2022년부터 기존사업 실적에 이차전지 소재부문 실적이 연결 재무제표로 합산되기 때문이다.

     

    한국금융분석원 김승한 리서치센터장은미래나노텍은 9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된 IT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이다. 주력부문인 디스플레이 광학필름은 주요 고객사들의 프리미엄 TV 수요 증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매출 증가에 따른 시장점유율 확대로 견조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사업부문 외에 미래 성장산업 계열사가 다수 포진하고 있다는 점도 동사가 보유한 성장 잠재력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승한 리서치 센터장은 미래나노텍의 밸류 리레이팅이 가능한 다섯가지 모멘텀 등을 리포트에서 제시했다. 해당 리포트는 한국금융분석원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