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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의 SK 와이번스 인수가 공식화됐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인수와 함께 적극적인 투자도 약속했다. 장기적으로 돔을 포함한 다목적 건물을 건립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26일 ‘인천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 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SK텔레콤과 신세계그룹은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데 합의하고, 관련 MOU를 체결했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며,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 새 팀의 이름에는 ‘이마트’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인수금액은 SK 와이번스가 사용하는 토지 등을 모두 포함해 1352억8000만원으로 알려졌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코칭 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론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인수 이유에 대해 ‘온오프라인 통합과 온라인 시장의 확장을 위해 수년 전부터 프로야구단 인수를 타진해왔다. 특히 기존 고객과 야구팬들의 교차점과 공유 경험이 커서 상호간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판단해 SK 와이번스 인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또 ‘야구를 즐기는 팬들이 모바일 등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고 열정을 바탕으로 게임,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등 프로야구는 온오프라인 통합이 가장 잘 진행되고 있는 스포츠 분야로 두터운 야구팬층이 온라인 시장의 주도적 고객층과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덧붙였다.
MOU 체결에 따라 야구단 인수 관련 움직임도 빨라질 전망이다. 양 사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인천광역시 등과의 협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 최대한 빠르게 구단 출범과 관련된 실무 협의를 마무리하고 오는 4월 개막하는 2021 KBO 정규시즌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구단 네이밍과 엠블럼, 캐릭터 등도 조만간 확정하고, 3월 중 정식으로 출범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는 적극적인 투자도 약속했다. 프로야구 팬들의 야구 보는 즐거움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고객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한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야구장을 진화시킬 예정으로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를 야구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팬과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장기적으로 돔을 포함한 다목적 시설 건립을 추진하는 등 인프라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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