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흐림속초14.2℃
  • 구름많음12.6℃
  • 맑음철원11.7℃
  • 맑음동두천11.5℃
  • 맑음파주10.8℃
  • 흐림대관령9.6℃
  • 구름많음춘천12.8℃
  • 맑음백령도9.5℃
  • 흐림북강릉14.2℃
  • 흐림강릉17.3℃
  • 흐림동해14.6℃
  • 맑음서울11.9℃
  • 맑음인천11.1℃
  • 흐림원주12.6℃
  • 안개울릉도13.3℃
  • 맑음수원10.1℃
  • 흐림영월12.4℃
  • 흐림충주12.5℃
  • 맑음서산9.9℃
  • 흐림울진12.8℃
  • 구름많음청주12.8℃
  • 구름많음대전12.3℃
  • 흐림추풍령13.3℃
  • 흐림안동14.1℃
  • 흐림상주14.0℃
  • 비포항15.4℃
  • 맑음군산9.6℃
  • 흐림대구14.6℃
  • 맑음전주11.7℃
  • 흐림울산14.2℃
  • 구름많음창원14.9℃
  • 맑음광주12.7℃
  • 비부산14.1℃
  • 흐림통영14.7℃
  • 맑음목포11.2℃
  • 맑음여수15.2℃
  • 맑음흑산도10.5℃
  • 맑음완도13.9℃
  • 맑음고창10.3℃
  • 맑음순천13.0℃
  • 맑음홍성(예)9.9℃
  • 구름많음12.9℃
  • 맑음제주14.6℃
  • 맑음고산13.2℃
  • 맑음성산14.6℃
  • 맑음서귀포14.8℃
  • 구름많음진주13.6℃
  • 맑음강화11.1℃
  • 구름많음양평13.0℃
  • 구름많음이천12.1℃
  • 구름많음인제12.7℃
  • 구름많음홍천12.1℃
  • 흐림태백11.7℃
  • 흐림정선군13.3℃
  • 흐림제천12.9℃
  • 흐림보은13.1℃
  • 구름조금천안11.1℃
  • 맑음보령8.2℃
  • 맑음부여9.7℃
  • 구름많음금산12.8℃
  • 구름많음11.4℃
  • 맑음부안10.6℃
  • 맑음임실11.7℃
  • 맑음정읍10.5℃
  • 맑음남원12.2℃
  • 맑음장수11.0℃
  • 맑음고창군10.7℃
  • 맑음영광군10.6℃
  • 흐림김해시14.5℃
  • 맑음순창군11.9℃
  • 흐림북창원15.3℃
  • 흐림양산시14.9℃
  • 맑음보성군14.1℃
  • 맑음강진군13.8℃
  • 맑음장흥13.4℃
  • 맑음해남12.4℃
  • 맑음고흥14.3℃
  • 구름많음의령군15.3℃
  • 맑음함양군14.6℃
  • 맑음광양시13.7℃
  • 맑음진도군11.6℃
  • 흐림봉화12.7℃
  • 흐림영주12.8℃
  • 흐림문경12.9℃
  • 흐림청송군13.1℃
  • 흐림영덕13.5℃
  • 흐림의성14.0℃
  • 흐림구미14.0℃
  • 흐림영천14.0℃
  • 흐림경주시14.6℃
  • 구름많음거창12.4℃
  • 구름많음합천14.3℃
  • 흐림밀양15.4℃
  • 구름조금산청13.4℃
  • 흐림거제15.0℃
  • 맑음남해15.8℃
  • 비15.3℃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