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맑음속초10.1℃
  • 맑음3.6℃
  • 맑음철원4.6℃
  • 구름많음동두천5.9℃
  • 맑음파주3.5℃
  • 맑음대관령2.5℃
  • 맑음춘천4.5℃
  • 맑음백령도12.4℃
  • 맑음북강릉5.9℃
  • 맑음강릉8.5℃
  • 맑음동해5.3℃
  • 맑음서울8.9℃
  • 맑음인천8.6℃
  • 구름조금원주6.0℃
  • 맑음울릉도10.0℃
  • 맑음수원6.5℃
  • 맑음영월3.2℃
  • 맑음충주3.9℃
  • 맑음서산6.3℃
  • 맑음울진5.1℃
  • 맑음청주9.8℃
  • 맑음대전7.2℃
  • 맑음추풍령3.3℃
  • 맑음안동5.4℃
  • 맑음상주5.6℃
  • 맑음포항9.0℃
  • 맑음군산9.5℃
  • 맑음대구7.4℃
  • 맑음전주7.8℃
  • 맑음울산8.2℃
  • 맑음창원8.6℃
  • 맑음광주9.3℃
  • 맑음부산10.4℃
  • 맑음통영9.3℃
  • 맑음목포10.6℃
  • 맑음여수12.3℃
  • 맑음흑산도12.1℃
  • 맑음완도9.3℃
  • 맑음고창6.1℃
  • 맑음순천3.0℃
  • 맑음홍성(예)5.9℃
  • 맑음5.4℃
  • 맑음제주12.1℃
  • 맑음고산11.8℃
  • 맑음성산9.3℃
  • 맑음서귀포13.6℃
  • 맑음진주4.7℃
  • 맑음강화5.5℃
  • 맑음양평6.8℃
  • 맑음이천5.8℃
  • 맑음인제3.8℃
  • 맑음홍천4.9℃
  • 맑음태백1.1℃
  • 맑음정선군2.0℃
  • 맑음제천2.3℃
  • 맑음보은4.0℃
  • 맑음천안5.0℃
  • 맑음보령8.3℃
  • 맑음부여6.1℃
  • 맑음금산4.9℃
  • 맑음7.0℃
  • 맑음부안7.7℃
  • 맑음임실4.0℃
  • 맑음정읍5.9℃
  • 맑음남원6.0℃
  • 맑음장수1.7℃
  • 맑음고창군5.5℃
  • 맑음영광군
  • 맑음김해시8.6℃
  • 맑음순창군5.3℃
  • 맑음북창원8.4℃
  • 맑음양산시7.2℃
  • 맑음보성군7.3℃
  • 맑음강진군6.6℃
  • 맑음장흥4.8℃
  • 맑음해남5.8℃
  • 맑음고흥3.6℃
  • 맑음의령군2.6℃
  • 맑음함양군3.6℃
  • 맑음광양시8.9℃
  • 맑음진도군7.0℃
  • 맑음봉화1.3℃
  • 맑음영주3.8℃
  • 맑음문경4.7℃
  • 맑음청송군2.0℃
  • 맑음영덕5.7℃
  • 맑음의성3.9℃
  • 맑음구미6.1℃
  • 맑음영천4.5℃
  • 맑음경주시4.1℃
  • 맑음거창3.3℃
  • 맑음합천5.1℃
  • 맑음밀양6.0℃
  • 맑음산청5.0℃
  • 맑음거제7.3℃
  • 맑음남해8.6℃
  • 맑음5.9℃
LG전자, 가전제품에 ESG 도입, 세탁기·청소기에 점자스티커·음성매뉴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가전제품에 ESG 도입, 세탁기·청소기에 점자스티커·음성매뉴얼

“고객의 건강한 삶, 더 나은 사회 구현 등 ESG 경영 추구”

4일 LG전자는 최근 원바디(일체형) 세탁건조기인 트롬 워시타워를 이용하는 시각장애인에 특화한 음성 매뉴얼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매뉴얼은 시각장애인을 배려해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만지면서 도어를 여는 방향, 조작부나 버튼 위치 등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원 버튼이나 세탁·건조 선택 버튼을 누르는 경우 등 제품의 작동 상황별 소리도 함께 안내한다.

음성 매뉴얼은 서울특별시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공동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음성서비스에 적용돼 있어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 스마트폰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LG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매뉴얼 제작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시각장애인이 제품 조작부를 읽을 수 있도록 점자로 만든 스티커도 제공한다. 트롬 워시타워의 조작부 전면 패널에 점자 스티커를 붙이면 전원과 세탁·건조 코스, 옵션 등 버튼 위치를 사용자가 점자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이 스티커를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 ‘더 나은 사회 구현’, ‘제품의 환경영향 저감’ 등 ESG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가 제품이나 솔루션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접근성을 고려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